• Post author:

씨티은행에서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무방문 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바쁜 직장인들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대출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한데요. 무방문 씨티은행 직장인 대출 상품의 자격과 한도 그리고 금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씨티은행 직장인 대출 자격조건

씨티은행 직장인 대출은 만 19세 이상 직장인으로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여야 합니다. 그리고 현 직장에서 국민건강보험료 납부실적 6개월 이상이어야만 합니다. 단, 만 25세 이하인 경우에는 12개월 이상이어야하며 일부 회사의 경우 24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씨티은행 혹은 타 제1금융권 은행의 입출금계좌를 보유하고있는 대상이 대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지역가입자 및 4대보험 미가입, 법인이 아닌 업체에 재직중인자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그리고 씨티은행에서 정한 적격업체에 재직중인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신청인의 소득, 신용등급 등에 의해 대출 부적격자로 판정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최저 5백만원 최고 1억8천만원(월소득의 최대 27배까지)이내에서 산정됩니다.

한도대출방식의 경우 최고 7천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은행이 정한 산정방법에 의해 산출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2.81% 입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 0.8%P 가능하며 다음의 항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대출금액별 : 최대 연 0.40%P
  • 주거래 고객 우대 : 최대 연 0.10%P
  • 인터넷 또는 모바일 우대금리 : 연 0.30%P

실제로 적용되는 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재직회사, 거래조건, 우대금리 등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대출신청과정에서 정확한 금리산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

  • 개별대출(대출금 일시 입금) : 최대 5년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 최소 3년 ~ 최대 5년
    – 원금10% 균등분할상환 : 2년
    – 만기일시상환 : 1년
  • 한도대출(마이너스통장) : 1년

은행이 정한 기준에 의해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이 제한될 수 있음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필요서류

본인명의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로 대출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최초신규고객의 경우 이체 및 입금확인이 가능한 타 제1금융권은행의 본인명의 예금계좌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소득 및 재직 자료가 스크래핑되어 제출되는데, 자동으로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직접 서류를 준비해 제출해야 합니다.

참고사항

씨티은행 직장인 대출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신청이 가능한 대출입니다. 소득상승, 승진, 신용등급상승 등 신용개선이 되었다고 판단되면 금리인하요구신청을 하여 받아들여지면 더 좋은 금리로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끝으로, 이자 납기일에 이자를 납입하지 않고 연체되고 연체가 계속되는경우 혹은 대출종료 후 대출원금에 대한 상환이 이루어지지 않고 지연되는 경우 연체이력이 남게될 수 있으며 이로인해 추후 금융활동시 많은 제약이 따를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추천대출상품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