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하나은행 햇살론17 대출은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상품으로 긴급 생계자금 또는 이용중인 고금리대출을 저금리대출로 대환해주는 대출입니다. 서민지원 대출상품답게 신청자격이 다른 대출보다 낮은것이 특징입니다. 정확한 신청자격과 한도 및 금리 정보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하나은행 햇살론17 신청자격

하나은행 햇살론17 대출은 국민행복기금 보증서 발급이 가능하고 다음의 자격기준을 만족하는 대상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득구분재직기준소득기준
급여소득자재직기간 3개월 이상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 / CB 6등급 이하인 경우 4천5백만원 이하
사업소득자사업기간 3개월이상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 / CB 6등급 이하인 경우 4천5백만원 이하
연금소득자연금수령 1회 이상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 / CB 6등급 이하인 경우 4천5백만원 이하

연금소득은 공적연금(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에 한정됩니다.

대출한도 및 대출금리

  • 위탁보증 : 최소 50만원 이상 최대 1천4백만원 이내로 대출금액이 산정되며 만원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특례보증 : 최소 50만원 이상 최대 1천4백만원 이내(위탁보증 포함)로 만원 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탁보증은 은행이 기금으로부터 위탁받아 직접 보증접수하는 생계자금 용도의 신용보증을 뜻합니다. 위탁보증 한도 초과자는 특례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례보증은 위탁보증 한도 초과자를 대상으로 서민금융진흥원이 기금으로부터 위탁받아 보증접수하는 생계자금 또는 대환자금 용도의 신용보증을 뜻합니다.

대출금리는 은행이자율 연 4.5% 고정금리, 보증료율 연 13.%로 연 17.90% 입니다.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금리를 감면해주는 혜택이 있는데, 대출기간이 1년 초과하는 경우 매년 경과시점부터 과거 1년간 누적 연체일수가 30일 이하인 대상에게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합니다.

  • 대출기간에 따른 금리 감면 적용(보증료율에서 차감하는 방법)
    – 대출기간 3년인 경우 매년 연 2.5%씩 최대 연 5%까지 감면 적용
    – 대출기간 5년인 경우 매년 연 1%씩 최대 연 4%까지 감면 적용

금리 감면시점은 대출 응당일이며 연체중인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입니다. 상환방식은 전액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입니다.

준비서류

재직확인서류, 사업영위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 신분증, 신용보증신청 접수증(특례보증의 경우 국민행복기금 발급)

대출상담시 추가로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안내

대출한도금액과 대출금리의 경우 신청자의 신용도 등 조건에 의해 차등적용됩니다. 또한 대출취급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한도 및 금리 그리고 취급가능여부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이 연체되거나 대출금액을 상환하지 않을 경우 연체이자가 발생하며 이용자의 재산/신용상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대출은 대출기간 갱신이 불가능하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금융상품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