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신한은행 쏠(SOL)앱을 통해 대출 심사, 실행까지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때문에 영업점 방문이 힘든 바쁜 직장인들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 중 하나입니다. 쏠편한 직장인대출의 신청자격과 대출한도 그리고 금리등의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 자격기준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은 1년이상 재직중이며 연환산소득이 1,800원 이상인 직장인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자격기준이 일반적인 대출상품보다 낮은데, 그런만큼 최대 대출한도가 타 대출상품보다 낮은편이긴 합니다.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신용평가등급(CB) 1 ~ 6 등급
    (단, 신한은행 신용등급에 따라 기준 적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직장인으로 건강보험료를 납입중인 고객
  • 납부한 건강보험료로 추정한 연소득이 1,800만원 이상
  • 신한은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대상

대출한도와 대출금리

대출한도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높은편은 아니며 최대 5천만원 이내에서 신청자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그러나 구비서류들을 준비하여 영업점을 내방하여 이용할 필요 없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충분히 좋은 조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56% ~ 최고 연 3.67% 입니다.

기준금리는 금융채 6개월, 금융채 1년이 있습니다.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 되며 우대금리 혜택은 없는 상품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방식인 경우에는 적용금리가 연 0.5% 가산되고, 마이너스통장은 매일 금리가 변경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안내

대출기간은 1년 입니다. 대출기간 종료전 심사결과에 의해 대출기간연장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연장이 가능한 경우에는 최장 10년까지 1년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입니다. 매월 대출이자를 납부하고 대출만기일까지 대출금액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인 상품이라 대출만기일 전 언제든지 소액씩 대출원금에 대한 상환을 하여도 발생하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대출원금을 줄이면 매달 납입해야하는 이자도 줄일 수 있습니다. 휴일에도 인터넷뱅킹등을 통해 원금 상환이 가능합니다.

준비서류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은 스마트폰 쏠(SOL)앱을 통해 신청하는 대출상품입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시 자동으로 소득 및 재직이 확인되는데, 자동으로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직접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건강보험공단’의 건강보험자격득시확인서,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이 필요합니다.

유의사항

대출이자에 대한 약정일에 납입하지 않는경우, 대출만기일 종료일까지 대출금 상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연체금리가 발생합니다. 최고 15% 이내로 적용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끝으로 신청인은 본인의 신용등급 상승 등으로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면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용되는 경우 더 낮은 금리로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추천 금융상품

답글 남기기